(35) JavaScript - 자료형(심화) / Math 객체

반응형

Date 객체처럼 자바스크립트의 내장 객체 중

다양한 연산들을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Math 라는 객체가 있다.

 

절댓값 (Absolute Number)

우리가 알고 있는 그 절대값이 맞다.

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어떤 값의 '양수(postive number)'버전 이라고 할 수 있으며 

음수 -5의 절대값은 5이고 양수 5는 그대로 양수 5인 것이다.

 

Mah.abs(x)를 하면 x의 절댓값이 리턴▼

    //절댓값
    console.log(Math.abs(-10));
    console.log(Math.abs(10));

 

 

최댓값 (Maximum) 과 최솟값(Minimum)

Math.max 함수에 파라미터로 여러 수를 넘겨주면 그 중 가장 큰 값이 리턴되고

반대로 min 함수에 파라미터로 여러 수를 넘겨주면 그 중 가장 작은 값이 러턴된다.

    //최댓값과 최솟값
    console.log(Math.max(2, -1, 4, 5, 0));
    console.log(Math.min(2, -1, 4, 5, 0));

 

거듭제곱 (Exponentialtion)

'제곱'의 개념을 알고있다면 이해하기 편하다

다시 되새겨보자면 2의 3승(2의 세제곱)을 하면 2를 세번 곱한다는 뜻이다.

즉 2 * 2 * 2 하면 8인셈이며 마찬가지로 5의 2승은 25이다.

 

Math.pow(x, y) 를 하면 x의 y승의 결과값이 리턴▼

    //거듭제곱
    console.log(Math.pow(2, 3));
    console.log(Math.pow(5, 2));

 

 

 

제곱근 (Square Root)

제곱의 반대라고 생각하면 되며, 예를들어 5의 제곱이 25이기 때문에 25의 제곱근은 5이다.

 

Math.sqrt(x)를 하면 x의 제곱근이 리턴▼

    //제곱근
    console.log(Math.sqrt(25));
    console.log(Math.sqrt(49));

 

 

반올림 (Round)

소수점 부분이 0.5 이상이면 가장 가까운 정수값으로 올라가고,

소수점 부분이 0.5 미만이면 가장 가까운 정수값으로 내려간다.

 

Math.round(x)를 하면 x의 반올림된 값이 리턴▼

    // 반올림
    console.log(Math.round(2.3));
    console.log(Math.round(2.4));
    console.log(Math.round(2.49));
    console.log(Math.round(2.5));
    console.log(Math.round(2.6));

 

 

버림과 올림 (Floor and Ceil)

소수 부분이 얼마인지 상관없이 Math.floor(x)을 하면 버림 값이, Math.ceil(x)을 하면 x의 올림 값이 리턴▼

    //버림과 올림
    console.log(Math.floor(2.4));
    console.log(Math.floor(2.8));
    console.log(Math.floor(2.49));
    console.log('-');
    console.log(Math.ceil(2.4));
    console.log(Math.ceil(2.8));
    console.log(Math.ceil(2.49));

 

난수 (Rando)

Math.random 을 하면 0이상 1미만의 값이 랜덤으로 리턴▼

 

    //난수
    console.log(Math.random());
    console.log(Math.random());
    console.log(Math.random());
    console.log(Math.random());

 

 

 

 


★GitHub 주소 (Math 객체)

https://github.com/SeopE9611/JavaScript_soloPlay/blob/main/Basic/10-%EC%9E%90%EB%A3%8C%ED%98%95(%EC%8B%AC%ED%99%94)/3.Math%EA%B0%9D%EC%B2%B4.html

 

JavaScript_soloPlay/Basic/10-자료형(심화)/3.Math객체.html at main · SeopE9611/JavaScript_soloPlay

Contribute to SeopE9611/JavaScript_soloPla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반응형